회사소개 [What is CuraHora?] 

파킨슨병 진단 및 치료제 개발 기업
Corporation for diagnosis and treatment of Parkinson's disease 


노령화 시대에 접어들면서 우리의 삶은 퇴행성 뇌질환에 노출될 가능성이 더욱 커졌습니다. 또한 퇴행성 뇌질환이 많은 환자들과 환자들의 간병 보호인들에게 치명적인 고통을 주는 질환임에도 아직 특별한 치료법이 없습니다.

알츠하이머병, 파킨슨병, 헌팅턴병 또는 루게릭병등의 퇴행성 신경 질환들은 그들의 증상을 큰 묶음으로 보면, 환자들의 인지력, 기억력, 운동성의 결여 그리고 결국 사망에 이르는 증상을 부분적으로 공유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 질환들은 서로가 다른 발병기전과 병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파킨슨병만 보더라도 알파-씨누클레인, LRRK2, DJ-1, parkin, 또는 PINK1 등등과 같은 여러가지의 유전적 질환 원인이 있으며, 후천적으로도 직업적으로, 환경적으로 노출되는 여러 화학 물질에 의해 파킨슨병이 발병됩니다. 허나 아직 파킨슨병의 진단은 의료기관 전문가들의 소견과 L-DOPA 처방에 의한 증상 완화 여부에 기대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여러 다른 발병 기전과 원인으로 인해 파킨슨병이 발병했음에도 불구하고, 환자들은 같은 방식으로 증상을 완화시키는 처치만 받을 수밖에 없습니다.

 
큐라호라 (CuraHora)는 파킨슨병의 원인에 대한 선행 진단에 따른 적절한 치료법의 적용이 파킨슨병 치료의 중요한 이정표를 세울 수 있다고 믿습니다. 저희는 현재까지 10년이 넘게 파킨슨병을 연구해왔고, 그 연구 성과들을 기반으로 하여 파킨슨병 진단과 치료를 위한 방법을 제시할 것입니다. 특히 항체제작, 천연화합물에서 참고한 인공유기화합물 개발, 도파민성 신경세포의 건강함을 유지시켜줄 수 있는 유전자 치료법을 제시하는 것을 가장 중요하고 우선적인 목표로 두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모든 퇴행성 연구에 접목 가능할 것으로 예상되는 인공지능을 이용하여 특정 병인 단백질의 구조 예측 알고리즘을 개발하여, 더욱 가능성 높은 치료제 개발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연구도 역시 병행해 나갈 것입니다.

 
더불어 지금까지의 연구를 통해 보유한 기술적인 노하우를 이용하여, 현재 국내 병원들의 환자들을 통한 임상 연구를 진행하고 하고 있으며, 퇴행성 뇌질환 신약을 연구, 개발하는 기업들에게 동물실험에 적용하기 전에 뇌를 이루는 신경세포, 성상아교세포, 미세아교세포에서의 중요한 생물학적 기전(Mode of action)을 밝혀주는 용역 역시 제공하고 있습니다.


본사는 독자적으로 신약 개발에 대한 연구를 집중함과 동시에 타 기관들과는 차별화된 시험 결과들을 제공할 것이며, 글로벌 인재육성과 함께 다시 환자들에게 우리가 연구를 통해 얻는 가치를 공유하는 세계적인 혁신 기업이 되고자 정진할 것입니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창립자 및 대표 이사 호동환 (Dong Hwan Ho Ph. D.) 

2021
법인 설립